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크릴오일 효능

반응형

날씨가 점점 추워지면서 외부활동을 하지 못해 배둘레가 자꾸 늘어나는 시기입니다. 그래서 요즘 혈관건강이 걱정입니다. 혈관에 좋은 음식이 뭐가 있을까 찾아 봤는데 지금 한창 제일 인기 있는 식품이 크릴오일이라는 걸 알았습니다. 남극바다에만 존재하는 크릴새우를 잡아서 오일로 가공하여 만든 건강식품이라고 합니다. 

어쩐지 요즘 홈쇼핑에서 많이 소개한다 생각했는데 인기있는 건강식품이였습니다. 그럼 혈관에 그렇게 좋다고 하는 크릴오일 효능에 대해서 다방면으로 알아보겠습니다. 

크릴오일 효능

먼저, 크릴오일은 청정 지역인 남극해에서만 서식하는 ‘크릴’이라는 새우와 비슷하게 생긴 갑각류에서 추출한 기름을 말합니다. 크릴을 먹는 펭귄의 경우에 남극의 아주 혹독한 추위를 이겨내기 위해 몸에 지방을 축적하지만,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 문제가 전혀 나타나지 않아 성인병예방에 효과가 입증되었습니다.


크릴오일 안에는 오메가3는 물론 강력한 항산화물질인 아스타잔틴 및 인지질 등 여러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근육 및 간 신경요인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되는 콜린 성분이 풍어하게 들어있어 신체기능을 강화시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때문에 근육 운동 및 체중감량을 하는 분들이 섭취하면 더욱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겠습니다.

크릴오일 효능

두뇌 발달강화
포스파티딜콜린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는 인체 발달 특히 뇌건강에 깊은 관여합니다. 집중력을 키우는데 효과적이며 임산부가 섭취하면 더욱 좋습니다. 그 이유는 태아 두뇌발달에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이라고합니다.


당뇨병 예방 
크릴오일은 주성분인 오메가3가 혈관에 쌓이면 안좋은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또 높아진 혈당을 낮춰 당뇨병 예방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크릴오일 효능

오메가3가 유명해진 계기 바로 불포화지방산이 다량으로 들어있습니다.  일반생선과 얻어지는 오메가3와 다른점이 바로 인지질이 분자의 형태로 이루어져 있어 때문에 체내 흡수율과 생체 활용도가 높여 혈당을 낮춰주는 작용을 합니다. 그럼 자연적으로 당뇨치료 개선에 좋겠습니다.


암예방
아스타잔틴 강력한 항암작용을 하는 성분입니다. 아스타잔틴 강력한 항산화제입니다. 이는 즉 암세포의 활동을 억제하거나 제거하는데 큰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때문에 암을 예방하는 작용을 하는 것입니다. 

크릴오일 효능

또한 남극에 살아가는 바다생물이기때문에 오염성이 없는 깨끗한 생물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만약 생선이 해양 수질오염으로 인해 중금속이나 각종 오염물질에 노출되면 그만큼 인간에게도 좋지 못합니다. 하지만 크릴새우는 청정해역에서 자라기 때문에 아무 걱정 없이 섭취해도 좋습니다.

크릴오일 효능

다이어트 효과
앞에서 말한 체중감량 효과입니다. 크릴오일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여러가지 성질의 지방을 줄여주는 효과가 가지고 있습니다. 오메가3에 포함하고 있는 식품들의 특징은 위장기능을 강화시켜줍니다. 이와 같이 소화촉진에 도움을 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기초대사량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성인병 예방
크릴오일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혈관에 있는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춰주고 혈중 기름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크릴을 먹는 남극의 펭귄들은 혹독한 추위를 이겨내기 위해 몸에 지방을 축적하지만, 동맥 경화와 같은 혈관 문제가 전혀 나타나지 않습니다. 즉, 성인방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크릴오일 효능

간기능 향상
간건강에 좋습니다. 체내에서 생성되는 포도당 및 지질, 미토콘드리 등을 향상시켜줍니다. 이는 사람의 체질을 건강하게 바꿔주는 기능을 합니다. 무엇보다 음주가 잦은 분들이 섭취하면 좋은데 그 이유는 알코올 분해에 뛰어난 작용을 하며 숙취해소에도 좋기 때문입니다.


심장기능 강화
심장건강에 효과적입니다. 바로 콜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는 체내에 쌓이면 절대로 안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거나 없애는데 큰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이는 심장병, 뇌경색, 뇌졸중, 심장마비 등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 및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크릴오일 효능

눈건강 
시력기능 향상효과입니다. 다들 들어봤을 DHA는 우리 체내 중 망막에 가장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무슨말이나면 DHA  농도는 시력을 보호하고 각종 눈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크릴오일 효능

관절건강
우리몸 마디마디를 연결하는 관절효과적입니다. 크릴오일의 오메가3는 체내 염증을 조절하는 기능을 합니다. 이로인해 염증수치가 높아지는 걸 방지하여 관절염 치료 및 예방하는 작용을 하여 관절건강에 효과적입니다. 


피부미용
깨끗한 피부를 원한신다면 크릴오일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보급하여 탱탱하고 탄력적인 피부로 재탄생시켜주며, 기미, 주근깨와 같은 피부트러블을 없애는데 도움을 주며 피부미백효과에도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합니다.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는 과다섭취가 문제입니다. 설사 또는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면 당뇨를 앓고 있는 분들이 다량으로 섭취하면 갑자기 혈압을 너무 낮추는 등 문제점을 일으킬 수 있으니 이점 숙지하시고 섭취하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크릴오일 효능을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완벽한 건강식품입니다. 이번 겨울 건강식품을 크릴오일입니다. 혈관건강에 그렇게 좋다고 하니 40~50대 분들이 섭취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