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인 건강식품 양파 거의 모든 요리에 들어가는 단골 재료입니다. 생을로 먹어도 맛있고 익혀 먹어도 맛있는 양파는 정말 몸에 좋은 건강식품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양파 관리하기가 너무 힘듭니다. 한 번 장을 볼 때마다 대량으로 사고싶지만 보관방법이 쉽지 않아 대량구매를 할 수 없습니다.
모든 요리에 들어가기 때문에 꼭 필요한 양파 하지만 쉽게 물러터지기 쉬운 야채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보다 더 오랫동안 양파를 보관 할 수 있는 양파 보관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양파 보관법
양파 보통은 그대로 바람이 잘 통하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라고 합니다. 그런데 저는 그렇게 해도 양파가 늘 물렁물렁 썩더랍니다. 환경적으로 그 방법이 안 통한다면 다른 방법을 찾기로 했습니다. 양파 버리는 것도 아깝지만 일단 꼭 써야 하는데 있는 줄 알았던 양파가 썩거나 싹이 나서 못 쓸 정도가 되었다면 너무 속상합니다.
제가 주로 쓰는 양파 보관법은 껍질만 깐다입니다. 보통은 양파의 위 아래 부분을 잘라 껍질을 까지만 저는 위아래 어느 부분도 잘라내지 않습니다. 대신 윗부분에 싹이 나는 부분만 잡아 뜯습니다. 그렇게 하면 아예 수분이 생길 수 있는 조건이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호일에 하나 하나 양파를 쌉니다.
이렇게 하면 정말 오래가거든요.
양파 보관법
양파 보관법 여러가지 방법이 있다는 걸 알았습니다. 신문지에 싸서 양파를 보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종이박스에 바람이 잘 들어가도록 통푸구를 뚤어줍니다. 그리고 신문지를 깔고 그 위에 양파를 올려두고 또 신문지를 그 위에 덥습니다. 그리고 햇빛이 들어오지 못하도록 그늘진 곳에 보관하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꼭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보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양파에 있는 물기를 꼼꼼히 닦은 다음 랩 또는 호일로 낱개 포장 하는 것입니다. 조금 번거럽더라도 이 방법이 가장 오랫동안 양파를 싱싱하게 보관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또 상처가 나지 않게 잘 껍질을 벗겨서 물기 제거후 랩을 씌우고 지퍼백에 또 한 번 넣어서 양파를 보관하시면 되겠습니다.
양파 보관법
스타킹에 보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양파를 구입할 때 촘촘한 양파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이치라고 합니다. 스타킹 속에 양파를 넣고 머리 부분을 묶어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다시 양파를 넣고 머리 부분을 또 묶습니다. 이렇게 반복해서 양파 줄을 만들어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진 곳에 보관하면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비닐봉지 양파 보관법입니다. 양파를 깨끗히 손질한 후 물기를 제거합니다. 그 다음은 양파 하나 하나를 일회용 비닐봉지에 싸서 보관하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하면 양파가 쉽게 물러터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가장 먼저 양파껍질을 깨끗히 깝니다.
다음 호일에 싸주면 됩니다.
양파 보관법을 소개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빨리 섭취하는 것입니다. 몸에 좋은 양파 많이 섭취하시고 보다 더 건강한 하루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