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을 지나 봄이 왔습니다. 겨울나기를 워낙 잘해서 살만 뒤룩뒤룩 쪄버렸습니다. 이제는 다이어트시기가 온 것 같습니다. 하지만 무리한 체중감량은 건강에 좋지 않다는 사실 모두 알고 있을겁니다.
언제 어디서 들은 애기로 오히려 마른 비만이 더욱 안좋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과체중에는 해당하지 않지만 체지방률이 30% 이상인 체형으로 겉보기에는 문제가 없어 보이지만 일반 비만인 체형보다 건강이상이 있을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마른 분들의 경우 과도한 내장지방이 축적이 되어 있을 확률이 있다고 하니 내장지방 빼는법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 마른 비만인 사람일수록 내장지방이 많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근육의 안쪽에 붙어 숨어 있는 지방을 말하며, 몸 속의 장기를 짓누르거나 이로인해 고혈압을 일으키는 등 건강상 문제를 야기하는 요소중 하나입니다.
◇ 특히 몸속 내장지방은 쉽게 빠지지 않기로 유명해서 특별히 유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오랫동안 방치할 경우 당뇨, 위궤양 등 각종 성인병을 유발할 수 있는 무서운 지방이기 때문에 특별관리가 필요합니다.
◇ 내장지방 빼는법을 알아보자면 식이요법과 운동을 같이하는 방법이 가장 이상적이지만 그렇다고 무리하게 하거나 급하게 빼려다가는 오히려 피부질환, 간 기능 저하, 조기폐경 등의 건강상의 적신호가 들어올 수 있으니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없애는 것이 좋습니다.
1. 저탄수화물 식단 위주로 음식을 섭취하자 입니다. 우리나라의 주신인 쌀에는 탄수화물에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탄수화물을 먹게 되면 소화와 흡수 단계에서 포도당이 분해되어 에너지 상태로 체내에 운반이 됩니다.
2. 따라서 지방보다 탄수화물이 더 빨리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며 남을 경우 체지방으로 축적되기 쉽기 때문에 탄수화물 섭취를 최대한 줄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고 전혀 먹지 않는게 아니라 적당이 먹어야 하는데 그 이유는 포도당이 부족해지면 짜증이 쉽게 밀려오기는 등 감정변화가 심해지기 때문입니다.
3. 그리고 제일 이상적인 섭취방법은 흔히 먹을 수 있는 백미대신 현미, 밀가루는 호밀가루가 들어있는 것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들은 지방중에서도 안 좋은 트랜스 지방의 함량이 적기 때문입니다.
4. 3~4시간 간경으로 음식을 조금씩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 번에 많이 먹거나 폭식하는 식습관은 우리몸에 당연히 좋지 않습니다. 적은 양의 음식이나 간식 등을 자주 섭취하면 혈당이 급격히 상승하는 것을 억제하는데 탁월하기 때문입니다.
5. 또한 이로인해 당뇨병을 예방할 수 있으며 자주 조금씩 먹으면 큰 공복감을 느끼지 않게 되어 과식 또는 폭식을 미연에 방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여기서 한가지 건강한 지방은 바로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이 있는 아보카도, 견과류, 식물성기름, 생선과 같은 음식들 위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6. 일상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평소보다 많은 물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의 몸은 목이 마르게 되면 배고픔과 같은 현상을 더 강하게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데 그래서 배고플 때 물을 마시라는 이유가 다 여기에 있습니다. 왜냐하면 물을 먹음으로서 우리 뇌는 배가 부른것으로 착각하여 식욕도 그만큼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7. 균형잡힌 운동생활입니다. 꾸준한 유산소운동과 근력을 키우는 것이 내장지방을 없애는데 좋습니다. 꾸준한 유산소 운동은 내장지방을 빼는데 효과적이라는 것은 이미 입증된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근력 운동 같은 경우에는 일주일에 보통 2~3회 이상 하는 것이 좋습니다.
8. 우리의 복부에는 내장지방이 많기 때문에 복부 운동에만 집중을 하는 것은 좋은방법 일수도 있지만 한가지 부위만 하는것은 결코 좋다고 할 수 없습니다. 유산소 운동에는 개인적으로 수영이 제일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몸에 전혀 무리가 가지 않고 헬스보다 힘이 덜 들기 때문입니다.
9. 그리고 요즘 여성분들 사이에서 많이 이용되는 방법입니다. 바로 보조주사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혼자 빼기 힘들거나 의지가 약하시분들이 대체적으로 선택하는 것으로 앞에서 말한 내장지방 빼는법 보다 효과가 빠르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10. 약물주사는 리라글루타이드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운동으로 빼기 힘들었던 단단한 근육과 같은 지방을 태우는데 특효라고 합니다. 또한 더불어 혈당 수치를 감소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살이라는 것은 알면 알수록 힘든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다이어트만 15년째 하고 있는데 앞으로 평생숙제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건강하게 사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좀더 효율적으로 살을 빼는 방법에 대해서 고민을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